FAQ
핵, 방사능, 세균, 독가스, 지진, 쓰나미 등으로부터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는 우리집 만의 대피소입니다.
홈페이지에 세부적인 동영상 및 실질공사사진을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건물 지하실이나, 앞마당, 정원, 공터, 임야, 농지 같은 곳에 설치 가능합니다.
개인 대피소는 2평-5평 정도이고, 개인 토지에서 설치하기 때문에 허가를 받지 않아도 됩니다.
가끔 땅을 파는 데에는 허가를 신고제로 할 수 있습니다.
1. 방폭도어(1차 강철도어, 입구방폭도어, 비상방폭도어 등)
2. NBC(핵, 방사능, 독가스) 공기정화 시스템
3. 방폭밸브, 과압밸브, EMP차단밸브, MCTBLOCK (수입제품)
4. 태양광 및 핸드발전 시스템, 대용량 축전기(경유 발전기의 20L 이상 용량 등)
5. 충전식 발전기 & 발전 컨트롤 시스템 2개
6. 화장실, 세면대, 싱크대 등 오수정화시스템
7. 소화기, 비상전등, 비상산소, 구급양품, 공구함
8. 비상식량, 생수
※ 기본사항을 모두 갖추어야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원자력(방사능) ,생물학적(세균) ,화학적(독가스) 방어를 위한 양압 공기정화시스템입니다.
입구 파이프를 통해 외부공기를 흡입하고 프리 필터, HEPA 필터 및 탄소 가스 흡착기로 구성된 필터를 통과시킵니다.
그러면 공기는 외부 공기보다 높은 압력으로 보호된 공간으로 유입합니다.
이렇게 되면 보호된 공간에 과압이 발생하여 모든 공기가 바깥쪽으로 흐릅니다.
이 과압은 공기 중 독성물질이 보호구역으로 들어오는 것을 방지합니다.
외부폭압이 건물 내로 미치지 않도록 하여 건물내의 인명 및 시설물을 보호하는 장치입니다.
화생방 집단보호 시설의 외부로 관통하는 흡기구와 배기구 통로에 외부에 노출되지 않도록 설치됩니다.
양압이 존재하는한 밸브는 닫혀있어야하고 설계공기 유량이 통할때는 항력에 의해 개폐되어 밸브는 충격파가 환기구로 들어오면 공기의 흐름을 즉시 막아 환기시스템의 다른 부품을 보호할 뿐 아니라 대피소안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합니다.
구조&가격 카테고리를 클릭해서 참고해주세요.
계약후 4주 정도 소요되며, 토목 공사는 우천 시 1-2주 늦어질 수도 있습니다.
선금 70% 지불 후 진행됩니다. 잔금은 완공 후 납입하시면 됩니다.
사이트에 도면이 나와 있으며, 침실/거실 등 개인의 취향에 따라 자유로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지하벙커는 3-4인용, 5-6인용 10-20인용 이상 수용할 수 있는 대형 대피소도 제작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크기별 제작가능
대부분 상황에서는 2~30일간 머물러야 합니다. 낙진에 따라서 다릅니다.
핵폭발이 일어나고 낙진이 없으면 즉시 대피소를 떠나는 것이 안전할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핵 폭발을 겪고 있다면 약 28일 동안 대피소에 머물러야 할 것입니다.
28일 후면 낙진이 내는 99%의 방사능이 쇠퇴될 것이고 그제서야 대피소를 떠나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음식이나 식수가 있는 한 얼마든지 벙커 안에서 생활 할 수 있습니다.
저희 모든 대피소는 수용 인원수만큼 최소 30일치 음식과 식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더 큰 대피소는 바닥 및 저장공간에 6개월치 이상의 음식과 식수를 가지고 있고, 일부는 더 많이 저장할 수 있습니다.
침대 밑, 식탁 안, 식탁 및, 싱크대 안에와 마루바닥에는 40~60cm 높이 공간이 있기 때문에 엄청난 양을 비축할 수 있습니다.
강판SS 400 두께8T, 방수페인트. 녹방지페인트, 친환경페인트를 사용했고,
지하 5M에 묻고 콘크리트 30~40CM 타설해 30년이상 수명이 길게 제작되었습니다.
벙커 안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기본 설계해서 만들어 놓은것입니다.
안전적으로 설치된 기본틀 외에는 고객이 원하는대로 럭셔리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오수정화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어서 싱크대, 세면대, 샤워기, 수세식 화장실 등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한국전력 전기로 가동이 되다가, 정전시에는 전력자동변환시스템을 통해서 벙커의 내부 전기로 사용이 됩니다.
대용량 축전기(경유축전기의 20L 이상의 용량), 태양열 수동 발전 시스템을 통해서 안전하게 전기 사용이 가능합니다.
첨단 벙커는 방폭, 방수, 기밀 및 EMP차단으로 설계되어 강철 1차도어로 방수기능, 2차 방폭방수도어 등 또한 모든 공기 배기구에 차단밸브가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완벽하게 차단됩니다.
방사능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려면 토지(흙)의 표면에서 최소한 80cm 밑에 사람이 있어야 합니다.
토지로부터 지하 90cm 이하에 묻히면 방사능으로부터 지켜줄 것 입니다.
저희는 다른 스타일과 더불어 두가지 스타일 모두 다 만들기 때문에 편견없이 의견을 드립니다.
원형은 정사각형보다 몇 배 이상 강하고 더욱 깊이 묻을 수 있습니다.
그 힘은 대피소가 아닌 땅의 무게와 압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원형 대피소는 PSI(환경오염지수) 등급이 정사각형보다 PSI가 더 높습니다.
원형 대피소는 여전히 군대에서 군사용 대피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정사각형은 내부 공간이 넓은 장점은 있지만, 강력한 지지대가 추가되어야만 깊이 묻을 수가 있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날아오는 포탄이 맞는 지점(그라운드 제로)에 대한 NATO의 필요조건은 최소 땅 아래에 2M 입니다.
대피소는 압력바bar(0.9869 기압) 등급을 매깁니다.
이 압력바(bar)는 15PSI(1.020688 기압)입니다.
핵 폭발의 지점(그라운드 제로)에서는 PSI는 약 45PSI(3bar)입니다.
강력한 대피소는 8bar 또는 120PSI 입니다.
저희가 쓰는 공기시스템은 30PSI 또는 2개의 bar 등급으로 매겨집니다.
이는 핵 폭발 지점에서 3.2km 떨어져 있고, 대피소가 2bar 압력을 받는 한 생존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핵 무기의 영향은 폭발, 열, 방사능 즉각적인 이온화 방사선 핵 폭발로 몇초 몇분안에 상당한 파괴를 일으킵니다
방사능 낙진 및 기타 환경 영향과 같은 지연된 효과는 몇시간에서 몇 년에 걸쳐 장기간에 피해를 입히며 잔류 핵 방사선 낙진으로 정확하게 예측하기는 어렵지만 핵폭발로 인한 열영향이 심각한 사상자를 초래할 것입니다.
네. 각 나라마다 딜러 및 관리자가 있기 때문에 각 나라마다 설치가 가능합니다.
10년동안 무상 A/S 해드리며 필터와 같은 소모품은 유상교체입니다.